본문 바로가기
농부의건강

베이글 맛있게 먹는 법

by 호박밭 2021. 11. 29.

기본 베이글은 좀 뻣뻣하고 심심하니 맛이 부족하죠. 이것이 오리지널 베이글 맛이라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베이글을 맛있게 먹는 법은 블루베리 베이글, 크랜베리 베이글, 양파 베이글, 크림치즈 베이글처럼 무언가 첨가된 베이글을 먹는 것입니다.

 

 

하지만 플레인 베이글도 인기가 있는 것은 엄연한 사실. 기본적인 베이글이여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베이글 맛있게 먹는 법

반으로 자른 베이글

1. 일단 굽기

생 베이글은 질깁니다. 반으로 갈라 토스터기나 오븐에 1 30초 정도 구웁시다.

 

2. 크림치즈와 딸기잼 발라먹기

베이글이-반으로-잘려-크림치즈와-딸기잼이-발려져-있다
크림치즈와 잼이 발려진 베이글

크림치즈와 딸기잼을 바르면 종이도 맛있습니다. 꼭 딸기잼이 아니더라도 좋아하는 잼을 구비해 놓읍시다. 크림치즈 필수입니다! 베이글 하나를 순삭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상추, 토마토 추가

베이글을-반으로-갈라-상추와-토마토를-넣은-샌드위치
상추 토마토 베이글

2번 상태의 베이글에 상추와 토마트를 추가하면 그대로 베이글 샌드위치가 됩니다. 취향에 따라 햄이나 치즈를 넣어도 됩니다. 생양파는 제가 싫어하니 빼겠습니다.

 

4. 마요네즈를 섞은 참치 넣기

반으로 자른 베이글에 상추를 얹고 참치에 마요네즈를 얹읍시다. 그대로 참치 베이글 샌드위치가 됩니다. 맛도 있고 만들기가 쉬워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5. 앙버터 베이글 샌드위치

팥과 큼지막한 버터를 베이글 위에 올려 먹으면 앙버터 베이글 샌드위치가 됩니다. 반으로 자른 베이글 위에 앙버터를 올리고 그대로 오픈된 상태로 베어 먹는 것이 깨끗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윗뚜껑을 덮어먹으면 이리저리 삐져나가 지저분 해진답니다.

 

6. 베이컨 양파 베이글 샌드위치

베이글에-버터와-햄을-넣고-2등분-한-사진
베이글 샌드위치

후라이팬에 양파와 베이컨을 볶아 베이글 위에 얹어먹어도 맛있습니다. 먼저 베이컨을 프라이팬에 굽고, 베이컨 기름에 양파를 볶습니다.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하고, 반으로 가른 베이글 위에 양파와 베이컨을 올립니다.

베이컨 기름이 빵에 스며들어 존맛입니다.

 

 

이렇게 베이글을 맛있게 먹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크림치즈와 딸기잼을 발라먹는 것이 가장 간단하고 먹기 편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질리시면 상추나 토마토, 참치, 베이컨 등으로 소를 만들어 맛있는 베이글 샌드위치를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