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부의건강

가드름 등드름 없애는 법

by 호박밭 2023. 6. 20.

등에-여드름이-많은-피부
가드름 등드름

 

피부 타입이 지성인 사람은 가슴이나 등에도 여드름이 납니다. 그런데 날이 덥고 땀을 많이 흘리는 날이 계속되면 건성인 타입도 가드름과 등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이 가드름과 등드름을 없앨 수 있을지 알아봅시다.

 

가드름 등드름 없애는 법

<목차>
가드름 등드름 원인과 없애는 법
가드름 등드름 관리 주의사항

 

 

가드름 등드름 원인과 없애는 법

가슴과 등의 각질

우리 몸의 피지선은 얼굴에 가장 많고 그 다음기 가슴, 등 팔다리 순인데요, 가슴과 등에 각질이 쌓이면 모공이 막혀 가드름과 등드름이 올라옵니다.

 

해결법은 샤워 할 때 2~3회에 한번씩 각질제거 스크럽을 해주는 것입니다. 매일 하는 것은 피부가 상할 수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비누 사용

바디워시, 샴푸에는 유분기가 많습니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이 샴푸와 바디워시의 유분기가 피부에 닿아 트러블을 유발합니다.

 

해결법은 바디워시나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민감성 피부용 비누를 사용해서 몸을 씻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도브 센시티브 바가 있습니다. 가드름 등드름으로 고민하던 사람들이 비누로 바꾸고 난 후 싹 사라졌다는 후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비누들은 거의 유럽산인데요. 유럽인들은 동양인보다 훨씬 피부가 얇고 관련 질환이 많기 때문에 순한 비누가 많습니다. 한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샤워볼 쓰지 말고 때르메스나 맨손으로 씻기

샤워볼을 쓰지 말라는 이유는, 샤워볼의 거침이 내 피부에 손상을 주어 가드름 등드름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저희 집 샤워볼 겁나 부드러운데요!! 그렇더라도 내 피부가 생각보다 더 예민할 수 있습니다.

 

해결법은 샤워볼을 버리고, 때르메스나 맨손으로 문질러 씻는 것입니다. 여기서 때르메스도 꼭 정품 때르메스를 써야 합니다. 유사품과 정품 때르메스는 확실히 차이점이 있습니다. 저렴하다고 유사품 쓰지 마시고 꼭 본품을 쓰시기 바랍니다.

 

 

먹는 약과 스케일링 같이 병행

가드름 등드름이 일시적인 피부 트러블이 아닌 몸 속 염증의 일환이라면 병원에 가야 합니다. 평소 없다가도 갑자기 몸 안의 염증수치가 높아지면 가드름, 등드름이 창궐할 수 있습니다.

 

해결법은 피부과 가서 약을 타먹고, 또 가슴과 등 부분의 스케일링을 받는 것입니다. 이렇게 내부 외부 관리를 동시에 할 때 효과가 좋습니다. 참고로 스케일링은 병원이 아니라 피부관리샵에서 받는 것이 낫습니다.

 

가공식품 끊고 천연식품 먹기

마찬가지로 몸 안에 염증이 높다면 먹는 것도 관리해야 합니다. 라면, 과자, 인스턴트를 끊고 건강한 채소와 고기, 밥류를 먹어야 합니다.

 

유제품 먹지 말기

우유, 치즈, 버터를 좋아한다면 이제 끊어야 할 때입니다. 본인의 식습관을 잘 생각해 봅시다.

 

수분 관리 하기

몸 안의 수분이 부족하면, 우리 몸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유분을 더욱 생성해 내고 이것은 가드름 등드름의 원인이 됩니다.

 

해결법은 수분 보충을 많이 하는 것입니다. 하루 2L 씩 의식적으로 물을 많이 마십시다. 적어도 2~3개월은 지속하고 결과를 관찰합시다.

 

 

바디오일 바르기

피부가 건성인 사람이 등드름 가드름이 생긴다면, 마찬가지로 몸의 유수분밸런스가 깨진 것입니다.

 

해결법은 샤워 후 바디오일이나 바디 로션을 바르는 것입니다. 가드름이 나는 마당에 오일리하게 무슨 바디오일이냐 하겠지만 평소 안 바르던 사람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헐렁한 옷 입기

가드름 등드름의 원인 중 하나는 몸에 딱 달라붙는 옷입니다. 피부에 자극이 가면 트러블이 올라오거든요.

 

해결법은 가슴과 등에 딱 달라붙는 옷은 입지 말고, 헐렁하고 낙낙한 옷을 입어 자극을 최소화 해주는 것입니다.

 

머리 짧게 자르기

여성의 경우 머리가 어깨와 등을 덮을 정도로 길다면 등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등 쪽 피부에 머리의 유분기가 닿아 항상 기름진 피부가 되고 땀도 많이 나기 때문입니다.

 

해결법은 머리를 짧게 자르는 것입니다. 통풍이 잘 되어 등드름이 한층 줄어들 것입니다.

 

등드름 가드름이 아니라 모낭염일수도 있다

일시적인 피부 트러블이 아니라 모낭염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무리 물 마시고 헐렁한 옷 입고 머리 짧게 잘라도 소용이 없습니다. 별짓을 다 해도 아무 소용이 없으면 병원에 갑시다.

 

 

가드름 등드름 관리 주의사항

1) 긁지 말기

다들 아는 기본 사항이지만... 손톱으로 긁거나 짜지 맙시다. 흉터가 집니다.

 

2) 외출 후 바로 씻고 실내복으로 갈아입기

외출을 했다면 땀이 안났어도 샤워하고, 가벼운 실내복으로 갈아입읍시다. 피부에 노폐물이 쌓일 시간을 최소화해서 등드름 가드름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3) 취침 시 부드럽고 헐렁한 옷 입기

잘 때 눕기 때문에 등에 압박이 가해져 등드름이 많은 사람은 안 좋습니다. 그렇다고 서서 잘 수도 없고... 남성과 여성 모두 부드럽고 헐렁한 잠옷을 입읍시다. 통풍도 잘 되고 피부에 닿는 마찰도 최소화 되어 등드름 가드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아예 상탈은 안됩니다. 등드름과 가드름이 터져 이불에 뭍을 수도 있고, 땀 흡수가 안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가드름과 등드름의 원인과 없애는 법, 기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하자면 가드름을 없애려면,

 

 

  • 각질제거
  • 순한 비누 사용
  • 샤워볼 쓰지 않기
  • 때르메스 사용
  • 병원 약 먹기
  • 가슴과 등 스케일링
  • 가공식품, 유제품 안 먹기
  • 수분공급 충분히
  • 바디오일 바르기
  • 헐렁한 옷 입기
  • 머리 짧게 자르기

 

등에-로션을-바른-사진과-오일을-바르고-엎드려있는-사진
가드름 등드름

 

정도가 있겠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손으로 짜지 말고, 귀가 후 바로 씻고, 부드럽고 헐렁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