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부의건강

태반주사 효능과 부작용, 가격 알아보기

by 호박밭 2023. 4. 7.

안티에이징으로 유명한 태반주사. 태반은 여성이 임신했을 때 자궁 벽에 생성되어, 엄마의 영양분을 아기에게 전달해 주는 영양저장소입니다. 출산 할 때 아기와 함께 밖으로 배출되는데요. 아기의 영양저장소라는 타이틀 때문인지 몸에 좋은 성분이 많다고 여겨져 옛날부터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 태반을 녹여 주사형태로 만든것이 태반 주사입니다. 이 태반 주사에는 에스트로겐 및 각종 영양소가 많아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살펴봅시다.

 

<목차>
1. 태반주사 효능
2. 태반주사 부작용
3. 태반주사가 잘 맞는 사람
4. 태반주사 가격은?
5. 남자 태반주사 맞아도 되나

 

 

1. 태반주사 효능

 1) 간 기능 개선

태반의 공통적인 효능은 간 기능 개선입니다. 아기를 키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태반은 재생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간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피부 수분 공급

또 공통적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데요. 겉으로 드러나는 피부 뿐만 아니라 입 안, 질 안 같이 점액으로 이루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줍니다.

 

 3) 기력회복

태반은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몸이 차고, 기력이 떨어지는 여성에게 도움이 됩니다.

 

 4) 갱년기 증상 완화

태반에는 에스트로겐이 많아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40~50대 여성들이 많이 맞는 이유라 하겠습니다.

 

 5) 혈액순환 개선

태반주사는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피가 잘 도니 몸에 활력이 생기고,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어 이뇨작용이 활발해집니다.

 

 6) 여성 탈모 완화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머리카락과 손톱재생에 필수입니다. 탈모가 있는 분들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가슴이 커지면서 아프다

일시적인 현상이긴 한데요, 에스트로겐이 몸에 들어오면서 가슴이 부풀어 오르고 월경할 때 처럼 만지면 살짝 아프기도 합니다.

 

<태반주사 지속시간>

태반주사는 '피부 미용 목적' 으로 맞기 때문에, 피부과나 성형외과에 가서 맞아야 하는데요. 맞을지 여부는 전적으로 의사의 판단에 따릅니다

 

그리고 태반주사는 한 번 맞는다고 바로 효과를 보지는 않습니다. 의사의 판단에 따라 일주일 2~3번 맞으며, 길면 4주까지 맞을 수 있습니다

 

2. 태반주사 부작용

사람의 신체를 재료로 하는 태반주사는,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부작용과, 어떤 사람에게서 부작용이 일어나는지 살펴봅시다.

 

 1) 여드름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는 태반주사지만, 피부가 지성이고, 평소 여드름이 많은 타입이라면 여드름이 더 심해 질 수 있습니다.

 

 2) 열이 오른다

태반은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몸에 땀과 열이 많은 타입에게는 맞지 않습니다. 몸이 따뜻한 사람은 홍삼을 먹으면 안 되는 것과 똑같다고 하겠습니다.

 

 3) 몸이 붓는다

태반주사의 부작용으로 몸이 붓는 것이 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라 금방 가라앉지만 이런 반응이 나오면 태반주사는 맞지 않아야 합니다.

 

 4) 별 효과를 느끼지 못한다

사람에 따라 주사를 맞아도 이게 좋은건지 아닌지 긴가 민가 한 사람이 있습니다. 평소 몸이 건강하고, 피곤함이 금방 회복되는 타입이라면 태반 주사를 맞아도 별 효과를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태반 주사가 잘 맞는 사람

 1) 몸이 건조한 사람

태반주사는 위에 서술한 바와 반대되는 타입의 사람이 맞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몸이 건조한 사람이 맞으면 피부에 수분이 충전됩니다.

 

 2) 허약하고 기력이 없는 사람

아울러 몸이 약하고 기력이 없으며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여성이 맞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몸이 찬 사람

몸이 찬 여성이 태반주사를 맞으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몸이 따뜻해 집니다.

 

 4) 아토피, 지루성 피부

아토비가 너무 심한 사람은 태반주사를 맞으면 피부회복에 도움됩니다. 특히 겨울 건조한 날씨에 심해지는데요, 태반주사를 맞으면 각질이 덜 벗겨지고 염증도 줄어듭니다.

 

 

4. 태반주사 가격은?

태반주사는 대부분 일본에서 수입해 옵니다. 태반주사의 시초가 일본이라고 하네요. 대표적으로 맞는 태반주사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멜스몬(메르스몬)
  • 라이넥 

 

멜스몬은 갱년기 여성에게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라이넥은 미백기능이 추가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격은 병원마다 천차 만별인데요, 어디는 1회 당 9천원 대, 어디는 3만원 초반 이렇습니다. 너무 저렴한 곳은 용량이 적게 들어 갔을 수 있으니, 적당한 가격대에서 맞으시기 바랍니다

 

5. 남자 태반주사 맞아도 되나

남자도 태반주사를 맞습니다. 특히 술을 많이 먹는 직종이거나, 항상 야근으로 피로에 쩔어있거나, 외근, 출장이 잦거나, 큰 수술에서 회복하는 남성이 맞습니다.

 

연령대는 4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합니다. 그리고 맞고 나면 확실히 피부에 생기가 돌고 다크서클리 옅어지는 등의 효과가 보입니다. 하지만 지속시간은 그닥 길지 않으며, 보통 2~3일 지나면 원래 색으로 돌아오곤 합니다. 또한 사람에 따라 효과를 확 느끼는 사람도 있고, 그냥 저냥인 사람도 있습니다. 


 

이렇게 태반 주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태반주사는 특유의 재생성분으로 피로회복과 간 회복,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어 갱년기 여성과 몸이 약한 여성, 혹은 남성들도 맞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본인이 태반주사가 맞는 체질인지 먼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또한 개인에 따라 효과가 미비할 수 있다는 점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