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박밭

애착유형 테스트 무료로 해보기

by 호박밭 2023. 6. 21.

소년과-끌어안고있는-여자애-사진
애착유형

 

나는 어떤 애착유형의 사람일까요? 무료로 애착유형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해보았습니다.

 

 

애착유형 테스트 무료로 해보기

애착유형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곳은 '한국 가이던스'라는 사이트입니다.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면 여러가지 성격테스트를 무료로 할 수 있는데요. 그 중 애착유형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애착유형-검사-검사하러가기
애착유형 검사

 

애착유형-검사-특징과-걸리는-시간
애착유형 검사

 

테스트에 약 5분의 시간이 걸리며, 약식 테스트 입니다. 간단하게만 테스트 하는 것으로 심도깊은 검사를 위해서는 유료 테스트를 구매하여야 합니다.

 

그런데 질문들이 꽤 상세해 저는 테스트 하는데 5분 이상 걸렸습니다.

 

애착유형 테스트 질문지

1은 매우 아니다, 2는 아니다, 3은 그렇다, 4는 매우 그렇다 입니다. 각 문항에 해당하는 정도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애착유형을-테스트하는-질문36개
애착유형 검사

 

 

주로 상대방을 대할 때 나의 심리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친밀도를 느끼는 정도, 기대하거나 의지하는 정도, 상대가 나에게 다가왔을 때의 반응, 친해지고 싶을 때 내가 하는 노력의 정도를 테스트 합니다.

 

저는 상대에게 친밀도를 느끼면 잘 다가가는 편이라 친밀도에서는 매우 그렇다를 선택했습니다. 그렇다고 남에게 막 의지하는 타입은 아니라서 의지도를 묻는 답에는 아니다를 선택했습니다.

 

애착유형 테스트 결과

불안차원-가운데에-별이-찍혀있는-그래프
애착유형 검사결과

 

그 결과 저의 애착유형은 '안정형'이 나왔습니다. 회피성과 불안성을 기준으로 어느 쪽에 치우쳐져 있느냐에 따라 성향이 결정되는 것 같은데... 저는 회피도는 마이너스를 찍을 정도로 낮고 불안도는 아예 0 이네요. 불안도가 0이라니 이게 가능한 것인가... 원래 모든 사람은 불안성이 조금씩 있지 않나요?

 

안정형은 자신을 가치있고 사랑받을 만하며, 타인 역시 자신이 원한다면 반응할 것이라는 기대를 갖는다고 합니다. 즉 타인과 친밀한 관계를 편안하게 느끼며 자율적으로 행동한다네요. 오오.. 타인에게 다가가는 것에 부담감이 없어 맞는 결과인 것 같습니다.

 

또 자신에 대한 만족감과 존중감이 높으며 타인에 대한 신뢰감도 높기 때문에 대인관계에서 온정적이라고 하네요. 제가 사람을 잘 믿는 편이라 맞는 것 같습니다. 내가 상대를 믿으니 다른사람도 믿겠지 하는 생각이 기본으로 깔려 있습니다.

 

 

거부형,두려움형,안정형,몰두형이-표시된-그래프
애착유형 검사

 

위는 그래프의 사분면 별로 어떤 애착유형 타입인지 나타낸 그림입니다. 회피성이 높고 불안감이 낮으면 거부형, 회피성이 높고 불안감도 높으면 두려움형, 회피하지 않으면서 불안성도 낮으면 안정형, 회피성은 낮은데 불안감이 높으면 몰두형이네요.

 

더 자세한 애착유형 테스트를 하려면?

위의 테스트는 약식 테스트 입니다. 따라서 너무 결과를 맹신하는것은 옳지 않습니다. 진짜 나에 대해 심도있게 알고 싶다면 진짜 전문적인 테스트를 해야 하는데요. 가이던스에서는 이를 위해 유료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아가치관-검사-유료
애착유형 검사

 

가이던스에 회원가입 후 테스트 해 보고싶은 항목을 구매해 심도있는 결과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