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박밭

무난한 직장인 추석 선물 세트 추천(2~3만원 대)

by 호박밭 2021. 9. 26.

추석 선물세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좋은 선물은 역시 먹어서 없어지는 음식 선물세트인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사회 초년생들이 살 만한, 가격적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추석선물 세트를 모아 봤습니다.

 

 

추석선물세트 추천

종류, 가격. 곶감, 삼, 다과, 견과류

 

곶감 선물세트

추석 하면 딱 떠오르는 음식입니다. 곶감. 평소 자주 먹지 않는 음식이기 때문에 이벤트성으로 딱 좋습니다. 예전에는 납작하게 눌려 딱딱하고 흰 가루가 묻어있는 곶감이 대부분이었는데요. 색도 어둡고 딱딱해 보여 쉽게 손이 가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반건시 곶감이 어찌나 잘 나오는지. 포장도 예쁘고 맛도 달콤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곶감_2만원대_선물세트_사진곶감_3만원대_선물세트_사진

 

검색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확실히 2만 원 대 제품보다는 3만 원대 제품이 좀 더 선물 같고 그럴듯하네요.

 

견과류 선물세트

호불호 없는 선물에는 견과류가 최고입니다. 게다가 항산화 식품으로 노화방지에 탁월한 기능이 있죠. 온갖 병원에서 증상이 호전되려면 꼭 견과류를 많이 먹으라고 할 정도로 몸에 좋습니다.

 

가격도 별로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3만 원부터 시작해 무난한 선물세트를 살 수 있습니다.

 

견과류_선물세트_사진

 

선물하시면서 노화방지가 된다고 꼭! 강조하세요ㅋㅋ

 

 

사과, 배 선물세트

곶감과 더불어 추석 때 가장 많이 가지고 가는 선물 세트입니다. 

사과와 배가 기본이었는데 요즘은 샤인 머스켓이 섞인 것도 있는 선물세트 있더라고요. 가장 종류와 가격대도 많고, 들고 가기 무난한 선물입니다.  

 

가격대는 1만 원 대부터 비싼 건 몇십만 원 하는데요. 너무 저렴한 건 사지 마시고 적어도 3만 원 대의 과일세트면 구색을 맞출 수 있습니다. 과일은 비쌀수록 맛있어요. 유일한 단점은 들고 가기가 힘들다는 것. 

 

과일_선물세트_사진

 

기름 선물세트

참기름, 들기름, 식용유, 올리브유 등등 가정집에서 많이 쓰이는 기름을 세트로 사가면 아주 좋습니다. 1종류만 있는 세트도 좋지만 여러 종류가 같이 있는 세트를 드렸을 때 반응이 좋더라고요. 

 

 

흔히 마트에서 보이는 오뚜기 참기름 세트는 2만 원 대면 살 수 있으니 부담가지 않습니다. 좀 더 다양한 종류의 고급진 포장은 3만 원 대를 생각해야 합니다. 요즘은 3만 원 대면 그럴 듯 한 기름 세트가 많습니다. 포도씨유, 코코넛 오일, 현미유 등등.. 평소 내 돈 주고 살 일이 없는 기름을 선물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함께 어디에 사용하면 좋을지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강정 선물세트

강정이란 쌀가루, 볶은 깨, 콩 등을 물엿에 버무려 뭉쳐서 만든 우리나라 전통 과자입니다. 찐득하고 달달한 맛이 특징이라 어르신들도 좋아하고 아이들도 잘 먹습니다. 대부분 재료가 견과류 이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아 보여 선물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물엿이 많이들 어가 칼로리가 높다는 비밀... 어쨌든 알록달록한 강정은 보기만 해도 귀엽습니다.

 

기름_선물세트_사진

 

가격도 2~3만 원 대면 괜찮은 선물세트를 살 수 있으니 추석 선물로 강정도 고려해 보세요.

 

차(차) 선물세트

마시는 차 선물세트도 센스 있는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꽃차 같은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차도 있고요, 도라지차, 쌍화차 등 전통적인 차 선물세트도 있습니다. 찾아보니 차 종류가 워낙 많아 저렴한 가격으로 성의 있는 선물을 할 수 있으니 정말 좋네요. 저희 가족은 차를 좋아해서 추석마다 전통차 세트를 선물로 드린답니다.

 

차_선물세트_사진

 

포장되어 있는 차뿐만 아니라 뜨거운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청 선물도 좋은 것 같아요! 개인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생활필수품 선물세트

아마 회사에 다니신다면 명절 선물로 한번 받아 보셨을 것 같습니다. 샴푸, 린스, 치약, 비누 등이 한 박스에 담겨 있는 생활제품 선물 세트입니다. 매일 쓰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어 호불호 없이 모두 좋아하는 선물세트죠. 2만 원대에는 여러 중저가 브랜드의 제품들로 구성된 세트가 있고요, 3만 원 대면 더 상위 브랜드의 더 고급스러운 패키지의 선물세트를 살 수 있습니다. 별로 비싸지도 않고 구성품이 알찬 제품이 많으니 이도 저도 모르겠다 싶을 때 구매하기 좋습니다.

 

비누,치약,샴푸,린스_등_생필품_선물세트_사진

 

드립 커피 선물세트

커피를 좋아하는 집이라면 드립 커피 선물세트도 좋은 선택입니다. 드립 커피를 내리려면 이런저런 장비들이 많이 필요한데, 그런 장비 없이 티백으로 한 개씩 포장된 형태로 나와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휴대하기 간편해 집이나 회사에서, 혹은 캠핑을 가서도 마실 수 있죠. 저도 개인적으로 드립 커피를 좋아합니다. 

 

믹스커피를 선물이라고 가져가기는 좀 뭐 하니, 커피를 좋아하는 집이라면 드립 커피세트를 가져가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가격도 역시 3만 원 대면 충분히 많은 양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드립커피_선물세트_사진

 

 

젓갈 선물세트

이건 위에 소개해 드린 선물세트들 보다는 조금 가격대가 있는 제품입니다. 다른 선물들은 2만 원 대도 있는 데 반해, 젓갈세트는 기본 3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비쌀수록 더 질이 좋고요.  명란젓, 창란젓, 오징어젓, 새우젓 등등 하나 있으면 밥반찬은 문제없어 좋습니다. 세트로 판매하는 곳이 많으니 찬찬히 둘러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젓갈은 좀 비싸다는 인식이 있어 종류별 세트를 선물 받으시면 좋아할 겁니다. 

 

젓갈세트_사진

 

LA갈비 선물세트

이건 쓸까 말까 조금 고민을 했습니다. 고기를 고를 때는 신중해야 하거든요. 잘못하면 기껏 사갔다가 생각보다 질이 좋지 않아 돈 쓰고도 욕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좀 망설여 지기는 하는데 참고용으로 보시라고 적습니다. 

 

LA갈비세트_사진

 

LA갈비는 호불호 없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고기죠. 양념장에 재워 구워 먹으면 정말 꿀맛. 조금 가격대가 있는 제품으로 구매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3만 원 후반, 좀 더 여유가 된다면 5만 원 대도 좋습니다. 인터넷으로 가격대를 본 후 마트에 가서 구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렇게 사회 초년생들도 무난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선물세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격대가 더 높을수록 더 고급스러운 제품들이 많이 있으니, 위의 제품들을 참고하셔서 형편에 맞게 고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