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부의건강

멍 빨리 빼는 법, 멍 연고

by 호박밭 2021. 11. 27.

멍을 빨리 빼려면 멍든 부분의 혈액순환이 잘 되게 도와주는 것이 최고입니다. 그리고 약국에서 파는 멍 연고를 바르면 더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멍 연고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혈액순환이 잘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 멍이 잘 빠지게 도와주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목차>
1. 집에서 멍 빨리 빼는 법
2. 멍에 바세린?
3. 멍들었을 때 좋은 음식

 

집에서 멍 빨리 빼는 법

 

1) 약국 멍 연고

약국에서 멍 든 부위에 바르는 연고를 팝니다. 비비오덤, 베노플러스겔, 비올라 멍크림, 버츠비 등이 있습니다

 

비비오덤이 가장 흔한 멍 크림이구요. 비올라 멍크림은 아기용이 있어 아기와 성인 함께 바를 수 있습니다. 버츠비도 효과 좋습니다. 바르면 파래지는거 없이 낫습니다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냥 약국 가서 멍 빼는 약 주세요 라고 하고 주는 거 바르시면 됩니다. 멍 연고는 모두 효과가 좋거든요

 

2) 온찜질

멍을 빨리 빼려면 혈액순환을 잘 시켜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온찜질을 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3) 마사지

보통 멍이 들면 계란으로 멍 든 부위를 굴려 마사지를 해 주죠. 이는 실제로 효과가 있습니다. 손으로 꾹꾹 누르면 아프니 동그란 물체로 살살 굴려 마사지를 해줍시다.

 

 

4) 멍이 든 부위를 높게 든다

멍이 든 부분이 다리라면,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들면 멍과 붓기가 빨리 빠집니다. 벽에 다리를 기대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멍에 바세린 발라도 되나?

 

멍에 바세린을 바르는 것은 별로 효과가 없습니다. 그보다는 멍 연고를 사서 바르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바세린은 피부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치는 기름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멍과는 별로 상관이 없어요.

 

남자의-팔꿈치-쪽이-다치고-멍이-들어-있다
상처와 멍이 든 팔

 

멍들었을 때 좋은 음식

 

멍은 혈액순환이 잘 될수록 빨리 빠집니다. 그러니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비타민 C 와 비타민 K 가 함유된 음식이 좋습니다.

 

비타민 C가 많은 음식

녹황색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부추, 깻잎, 배추, 쑥갓

 

비타민 K가 많은 음식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케일, , 녹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