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부의건강

단돈 천원에 치과 검진 받는 법

by 호박밭 2021. 8. 24.

빨간_벽에_이빨달린_하트가_그려진_사진
빨간바탕의_이빨하트

 

비싸디 비싼 치과 치료. 미리 검진을 통해 충치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면 어떨까? 단돈 천원에 내 치아 상태를 미리 검진받을 수 있는 장소가 있으니.... 바로 지역 보건소다. 어떻게 하면 보건소에서 단돈 천원에 치과 검진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자.

 

 

천원 내고 치과 검진 예약법

 

첫번째, 지역 보건소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내가 사진 지역의 보건소를 검색창에 검색한다다. 예를 들어 용인시에 거주한다면, '용인시 보건소'를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두번째, 용인시 보건소에 접속하여 상단의 진료/검사 탭의 치과진료 를 클릭한다

 

용인_보건소_홈페이지_진료/검사_탭_사진

 

세번째, 내 지역과 가까운 보건소의 담당부서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전화로 검진예약을 잡는다.

 

용인_보건소_홈페이지_치과진료담당부서_전화번호_사진

 

네번째, 주민등록증 혹은 건강보험증을 챙긴다

 

주민등록증과 건강보험증을 가지고, 예약한 날짜에 보건소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다.

 

 

보건소 치과 검진 서비스 가격

서비스명 이용대상 이용금액 진료내용 및 특이사항
구강검진 희망하는 모든 사람 1,100원 구강상태 점검
불소도포 용인시민 만 65세 이상 무료 시린이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연 1회)
36개월 ~ 48개월 무료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연 2회)
49개월~초등학생 5,460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연 2회)
치아 홈 메우기 미취학아동~초등학생 1,100원 어금니 교합면의 미세한 홈을 메워 충치예방 (1일 1개)
유치발치 유치발치가 필요한 아동 1,100원 유치 발치(처인구/수지고 보건소에서만 가능)

 

 

구강 검진 외에도, 충치 방지를 위해 불소 도포를 무료료 받을 수 있다. 단 48개월 이하의 어린 아기나 65세 이상 성인에게만 해당한다. 중간의 젊은이(?) 들은 5,460원을 내야 하는데 그래도 이게 어디인가.

 

어린 아기인 경우 1,100원에 유치 발치가 가능하니, 굳이 비싼 치과에 가지 않아도 되겠다. 초동학생 까지는 치아에 난 미세한 흠도 보건소에서 1,100원에 메워 준다. 구강 검진 하러 가서 흠이 발견되면 바로 메워버리면 되니 정말 편하다.

 

이상 천원 내고 치아 검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보건소 특성상 영유아와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서비스가 집중되어 있기는 한데, 그래도 가장 비싼 서비스가 5,460원 이라니 혜자도 이런 혜자가 없다. 모두들 저렴한 가격에 치아 검진 받고, 치과 치료비를 아낄 수 있게 되기를 희망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