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부의건강

찹스테이크 만드는 법

by 호박밭 2021. 12. 25.

쉬운 재료로 호불호 없이 만들 수 있는 찹스테이크. 캠핑 요리로도 좋고, 아이들 식단으로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만들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찹스테이크. 간단 레시피를 알아봅시다.

 

 

찹스테이크 만드는 법

먼저 찹스테이크 재료부터 알아봅시다. 시중에서 저렴하게 파는 야채와 고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찹스테이크 재료

☞ 소고기 부채살(사실 부위 상관 없음...)

☞ 소금

☞ 후추

☞ 올리브오일

☞ 마늘

☞ 파프리카

☞ 양파

☞ 브로콜리

 

<찹스테이크 소스>
스테이크 소스 4스푼
케찹 1스푼
굴소스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물 2스푼

 

 

찹스테이크 소스를 만들 때 저렇게 다양한 재료가 없다면 그냥 시판 찹스테이크 소스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사실 시판 찹스테이크 소스를 사는 것이 더 저렴하고 맛을 보장해 줍니다.

 

1. 재료 썰기

깍둑썰기한-소고기
고기

소고기를 큐브 모양으로 깍둑썰기합니다. 브로콜리와 파프리카, 양파도 모두 썰어주는데요. 주의해야 할 점은 소고기 크기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지 모양새도 좋고 재료들이 일정한 시간에 고루 익어 맛도 좋습니다.

 

마늘은 통마늘이 좋은 분들은 통으로 넣으셔도 되는데요, 편으로 썰어 준비해도 좋습니다.

 

2. 소고기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하기

소고기를 썰었으면 소금과 후추를 뿌립니다. 고기에 잘 배도록 내버려 둡니다.

그라인더에-있는-소금-후추
소금과 후추

 

3. 후라이팬에 볶기

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고기 먼저 볶아줍니다. 고기가 늦게 익으니까요

 

만약 통마늘을 넣으신다면, 고기와 마늘을 같이 넣고 볶습니다. 마늘을 편으로 썰었다면 고기를 먼저 익히고 다른 야채들을 넣을 때 같이 넣습니다.

 

고기가 80%정도 익으면 브로콜리와 양파, 파프리카를 한꺼번에 넣고 볶습니다

 

4. 소스 넣기

마지막으로 만들어 놓은 소스를 붓고 재료에 골고루 배이도록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다 익은 것입니다.

완성된-찹스테이크
찹스테이크

 

 

이렇게 찹스테이크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취향에 따라 새송이 버섯, 콘옥수수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새송이 버섯을 추가할 때에는 마찬가지로 소고기 크기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콘옥수수는 추가하면 노란 색이 가미되어 더 맛있어 보인답니다

 

매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핫소스를 추가해도 됩니다. 파는 찹스테이크와는 다르게 집에서 양도 푸짐하게 개인 취향에 맞추어 맛있게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