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부의건강

식당에 PCR 검사 결과 제출하는 방법

by 호박밭 2021. 12. 16.

요즘 식당에서 PCR 음성검사 결과서 제출을 요구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제출하면 될지 알아봅시다.

식당에 PCR 검사 결과 제출하는 방법

 

◆ 보건소 음성 결과 문자메시지 보여주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보건소에서 PCR 백신 검사를 받고 음성 결과를 통보한 문자를 보여주면 됩니다

 

2021 12월 말까지는 보건소 문자메세지 사용

올해 말 까지는 보건소 문자로 음식점 출입이 가능합니다. 내년에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생길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이 밝혀지면 다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문자-확인하는-남자
문자 확인

 

◆ 식당에서 PCR 음성검사서 서류 제출을 요청한다면?

어떤 레스토랑에서는 PCR 음성검사서를 반드시 서류로 보여달라고 하는 곳도 있습니다. 하시만 사실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으며, 앞서 말씀드린 대로 보건소 문자만 보여줘도 충분합니다. 설명 해도 레스토랑 측에서 거부하면...그건 그냥 손님을 안 받겠다는 뜻....

 

여담이지만 음성검사서 서류 제출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병원에서 받는 것이고 두 번째는 병원에서 받는 것입니다. 그런데 병원에는 10만원(!)의 서류 작성비용이 듭니다. 상당히 부담스러운 금액이긴 하네요.

 

보건소에서는 무료로 발급을 해준다지만 지역에 따라 해 주는 곳이 있고 안 해 줄 수도 있으니 미리 전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PCR 음성확인결과를 위조하는 것은 절대 안 됩니다! 위변조시 관련법에 따라 각 10년이하 징역에 처해지며 부정적으로 이용할 시 형법에 따라 2년 이하 징역 5백 이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댓글